티스토리 툴바



많은 많은 금융상품중에 요즘 복리적금이 유독 인기가 많은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금리가 슬금슬금 인상이 되고 있는 시기때문입니다.
각 은행별로 몇개씩 복리적금 상품들이 선보이고 있는데,,
복리적금은 어떤방식으로 이자가 생기는 걸까요?




일반적으로 이자가 생기는 방식은 복리와 단리가 있습니다.
복리는 원금을 넣은 후 원금에 붙은 이자까지 모두 원금으로 인식하고, 이 원금과 이자가 합쳐진 총 금액에
또 이자가 붙는 방식입니다. 때문에 기간이 오래될수록 이자가 계속해서 커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반면에 단리는 원금에 이자가 발생되는것이 매년 동일합니다. 즉, 원금하고 년이율만 계산해서 딱 그 금액만
지급이 되는것이죠.

이런 복리와 단리는 단기간적금이나 예금보다 장기적금과 예금에서 큰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예를들어 10년이상 장기투자를 할 경우 이자가 1%만 차이가 나도 금액면에서는 엄청난 차이를 보이게 되죠.
2억을 10년짜리 복리상품에 투자했을때 연5%의 복리일경우 10년후에 총 수령금액은 3억 2940만원입니다.
연복리가 6%일 경우에는 4억 7647만원으로 약 1억 5천만원의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같은 복리적금이라도 이자차이가 상당하죠?
저축도 알고 들어야 더 빨리 더 많이 모을 수 있는것 같습니다.


▒ 자산관리서비스 이용해보자.

요즘 증권사와 은행등을 통한 자산관리 서비스,재무설계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셧을 겁니다.
자산관리,재무설계는 왠지 돈이 많은 사람들을 위한 전유물인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재무설계와 자산관리는 일정한 소득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해야하는 재테크 방법입니다.
한달에 100만원을 버는사람도 천만원을 버는사람도 반드시 해야합니다.
자산관리나 재무설계는 돈을 불리는것도 목적이지만, 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것이 주 목적이기도 합니다.
자산관리나 재무설계를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무료재무설계센터를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전문재무설계사가 무료로 재무설계 계획을 도와주기 때문에 재테크를 시작하는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재무설계는 주부,CEO,사회초년생등 특정한 직업과 상관없이 누구든 먼저 시작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무료재무설계센터리더스리치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